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린트하기

Copyright by Ablenews. All rights reserved.
에이블뉴스 로고
뉴스홈 > 전국넷 > 인천·경기
‘경기도 시각장애인 주간보호시설 설치 정책토론회’ 18일 개최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9-09-09 09:20:16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와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이 오는 18일 수원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2019년 경기도 내 시각장애인 주간보호시설 설치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경기도에는 총 127개소의 장애인주간보호센터(지난해 말 기준)가 설치돼 2,042명의 장애인이 이용 중이나, 이 중 시각장애인은 단 5명에 불과한 실정이다.

이에 전국에서 운영중인 시각장애인 전용 주간보호센터의 사례들을 제시하고 우리나라의 시각장애인 지원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함께 경기도 내에서 적용가능한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김제선 백석예술대학교 교수가 발제하고 이영봉 경기도의회 의원이 좌장을 맡으며, 조병래 경기도 장애인복지과장, 이진원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군포시지회장, 윤미진 서울시장애인소규모복지시설협회 부회장 등이 토론한다.

이영봉 의원은 "이번 토론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경기도 내 시각장애인들의 자립생활에 기여할 수 있는 시각장애인 전용 주간보호시설이 설치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가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정지원 기자 (kaf29@ablenews.co.kr)

배너: 에이블서포터즈